△ '동국청년불자회' 모집공고 (사진= 동국대학교 제37대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 '동국청년불자회' 모집공고 (사진= 동국대학교 제37대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우리대학 일반대학원 총학생회가 지난달 30일 ‘동국청년불자회’ 모집을 완료했다. 동국청년불자회는 동국대학교의 건학 이념을 실현하고 청년 불자를 양성하기 위해 조직된 단체이다. 해당 단체는 대학원 청년 불자들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템플스테이 예약 할인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

  동국청년불자회 모집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그리고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모집 결과 ▲박사과정 및 수료생 67명 ▲석사과정 및 수료생 69명 ▲학석박사연계생 2명까지 총 138명의 대학원생 불자가 입회를 완료했다. 동국청년불자회는 부처님 오신날 이후 창립 법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동국청년불자회는 류용현 회장과 정주은 부회장을 중심으로 불자회의 운영을 위한 ▲기획국 ▲사무국 ▲홍보국의 총 3개국으로 구성된다. 류용현 동국청년불자회장은 “동국대학교의 대학원생들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교류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생활 속 불교를 통해 청년 불자 양성과 회원들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MOU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국대학교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