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정도에서 학생들의 발걸음 이어져
2024년 9월 2일 월요일 동국대학교의 공식적인 개강이 이루어졌습니다.
개강한 주 개최된 ‘연꽃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팔정도에서 진행된 행사입니다.
연꽃제 기간 동안 팔정도 곳곳에서 연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축제는 제56대 불교대학 학생회인 ‘반딧불’과 불교대학의 불교동아리인 ‘가람수호’가 개최한 행사입니다.
[INT 이정원(연꽃제 운영위원회)]
"제가 대학 입학하고 처음 해본 ‘연꽃제’였는데요, 단과대학 선배님들과 같이 운영해 보니까 뜻깊었기도 하고 저희 단과대학 학생들뿐만 아니라 다른 단과대 학생분들도 같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여서 더 뜻깊었던 것 같습니다."
본 행사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6개 부스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불교학부, 문화재학과 외에도 석림회 스님들과 불교대학의 소모임 이판사판, 불교유적답사학회, 헤스퍼러스가 참여했습니다.
팝콘과 음료를 나눠주었던 석림회 부스와 노리개를 만들 수 있었던 문화재학과 부스에 특히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이 외에도 퀴즈를 통해 키링을 제공한 불교학부, 풍물패를 체험할 수 있는 이판사판, 명상과 함께 차를 먹을 수 있는 불교유적답사학회, 공을 던져 상품을 가져갈 수 있었던 헤스퍼러스까지 다양한 부스가 즐비했습니다.
부스를 체험한 뒤, 4개 이상의 도장을 받으면 깜짝 선물을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총 이틀에 걸쳐 진행된 축제에는 개강을 맞이하여 활기에 찬 학생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DUBS뉴스 김영인입니다.
REP 김영인
ENG 송수아
제작 DUB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