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대동제 ‘추월춘풍’ 개최

가을바람 속 학생들의 열기로 채운 3일간의 가을 대동제

2025-10-24     나지호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2학기 가을 대동제 ‘추월춘풍’이 개최됐습니다.

낮엔 주간 부스, 밤엔 야간 부스가 운영되어 캠퍼스 곳곳을 활기차게 채웠습니다.

다양한 기업 부스와 푸드트럭도 마련되어 많은 학생들의 발길을 끌었습니다.

 

[INT 이서희(열린전공학부 25학번)]

“축제에서는 아무래도 같이 다니는 친구들과의 우정을 더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날씨도 시원해서 좋고 사람들도 많으니까 활기찬 느낌도 나고 (연예인) 라인업도 좋아서 오늘 밤에 되게 기대 중입니다.”

 

팔정도와 대운동장에선 다양한 동아리들의 공연이 이어졌고, 아일릿, 프로미스나인을 비롯해 이틀간 총 6개의 연예인 공연이 막을 올려 대동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궜습니다.

대운동장 입장은 지난 학기와 마찬가지로 ‘톡켓’ 사이트에서 재학생 인증을 통해 티켓을 발급한 학생들만 재학생존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축제에선 축제기획단과 '멋쟁이사자처럼', '디오더' 등 다양한 단체가 협업하여 ‘추월춘풍 웹사이트’를 개설해 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웹사이트에선 실시간 인기 부스와 캠퍼스 맵 확인, 공지사항과 분실물 게시판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가을 달과 봄바람이라는 뜻으로 흘러가는 세월을 이르는 ‘추월춘풍’.

이번 축제도 그 이름처럼 학생들의 기억 속에 한 장면으로 남게 됐습니다.

 

DUBS뉴스 나지호입니다.

 

REP 나지호

ENG 이상미

제작 DU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