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교육과 체험의 향연, 2025 불교문화대전 개최
9일부터 10일 양일간 운영 최태성 강사 등 명사 강연과 불교 콘텐츠 부스 체험 진행돼 "청년세대의 진로와 미래를 응원하는 장 될 것"
2025-09-11 김민주 기자
지난 9일부터 10일, 대한불교조계종 주관 2025 불교문화대전 ‘天上天下 You Are the Only One’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우리대학 취업박람회 ‘2025 JOB&CAREER FESTIVAL’과 연계해 운영됐다.
9일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각 분야 명사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같은날 오전 10시 30분 최태성 한국사 강사는 ‘불교 역사를 통해 보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강연했다. 10일 오후 2시에는 ‘당신은 소중한 존재 You Are the Only One’을 주제로 명경문화재단의 이사장 주석 스님이 강연을 진행했다.
학우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각종 부스들도 서울캠퍼스 법학관 일대에서 운영됐다. 선명상 체험, 출가 상담, 사찰음식·템플스테이 홍보, 지화 연꽃 만들기 등이 있었다. 선명상 체험을 즐긴 변재현(미컴 24) 학우는 “명상 수업 말고는 실제로 불교 콘텐츠를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다양한 체험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윤재웅 총장은 “불교문화대전은 공연과 전시뿐만 아니라 청년 세대의 진로와 미래를 응원하는 새로운 장이 될 것이다”며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청년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강연과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년들이 지혜롭고 따뜻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