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2025학년도 동국 ESG 서포터즈 선발

학생 10명 이내 선발, 1년간 카드뉴스·웹진 제작 및 위원회 참여 1년 이상 활동 시 수료증 발급 및 드림패스 마일리지 연계돼 ESG 경영 확산과 지속가능한 캠퍼스 문화 형성이 목표

2025-07-08     권규리 수습기자
▲사진출처=동국대학교.

우리대학이 2025학년도 ‘동국 ESG 서포터즈’를 선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에 나선다. 서포터즈는 7월부터 2026년 2월까지 활동하며, ESG 관련 아이디어 발굴과 홍보 활동 등을 통해 구성원들의 ESG 경영 인식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서포터즈 선발 인원은 총 10명 이내로, 우리대학 재학생 중 ESG 관련 활동 경력자를 우대해 선발한다. 휴학생 및 휴학 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다. 

주요 활동으로는 ▲D-ESG 경영 중점 사업과 관련한 사례 분석과 벤치마킹 아이디어 제안 ▲ESG 용어와 최신 사례를 소개하는 카드뉴스 월 5회 발행 ▲ESG 우수 사례 인터뷰와 인물 소개를 담은 분기별 웹진 2회 발간 ▲연 1회 개최되는 ESG 위원회 행사 참여 및 학생 대표자 발표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제작이 있다.

활동 학생에게는 장학금 및 운영비 혜택이 제공된다. 1인당 연간 최소 120만 원에서 최대 16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타 대학 벤치마킹 및 내부 회의, 자문 활동을 위한 운영비도 별도로 지원된다. 또한 1년 이상 활동 시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드림패스 마일리지에도 연계된다.

서포터즈 신청은 이달 4일 오전 10시부터 13일 자정까지다. 제출 기간 내 신청서를 작성해 기획예산실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한편, 우리대학은 이번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ESG 경영 확산을 도모하고, 수요자 관점에서 우리대학 ESG 활동의 성과를 점검·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