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배우 박민영, 우리대학에 발전기금 전달
“후배들의 꿈에 작은 보탬이 되길”
2025-03-07 양기석 기자
금일 오후 2시 본관 법인접견실에서 배우 박민영(연극 04) 동문이 우리대학에 ‘연극학부장학기금 및 동국건학장학기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재웅 총장, 이사장 돈관스님, 연극학부 신영섭 교수와 권지혜 교수 등 교내 주요 보직자와 박민영 동문이 참석했다.
박민영 동문은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이렇게 기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후배들이 등록금 걱정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기부금을 써달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후배들의 꿈에 작은 보탬이라도 될 수 있다면 영광”이라는 말과 함께 “배우로 활동하며 동국대학교 출신임이 항상 자랑스러웠다”며 앞으로도 학교가 필요로 하는 일이라면 언제든 최선을 다해 돕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사장 돈관스님은 “박민영 동문께서 모교와 연극학부에 보여주신 따뜻한 마음을 학교 구성원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재웅 총장은 “내년에 120주년을 맞는 모교에 애정을 담아 기부금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부자의 뜻에 따라 학교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기금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민영 동문은 우리대학 연극학부 04학번으로 지난 2016년 개교 110주년 기념 홍보대사에 위촉된 이후 꾸준히 학교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