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연이은 로터스관 건립기금 기부, “든든한 교육적 터전 되길”

이상호 회장과 이청로·장영희 부부, 로터스관 건립 기부금 전달 윤재웅 총장, “로터스관 건립 사업 원활하게 추진할 예정”

2025-01-08     김지윤 수습기자
▲이상호 회장 동국대학교 발전 기금 전달식 기념사진 (사진제공=동국대학교.)

이상호 회장, 이청로·장영희 부부가 ‘로터스관’ 건립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로터스관은 우리대학의 새로운 정문으로 동대입구역 혜화문 근처에 신축 예정인 건물이다.

지난 13일 ㈜통일의료기 이상호 회장은 로터스관 건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이 회장은 “우수한 교육 환경이 뛰어난 학생들을 키워내는 데 필수적”이라며 “로터스관이 성공적으로 건립돼 학생들에게 든든한 교육적 터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부의 뜻을 전했다.

▲이청로·장영희 부부 기부금 전달식 모습 (사진제공=동국대학교.)

이후 19일 이청로·장영희 부부도 로터스관 건립을 위한 기부에 동참했다. 이들은 젊은 시절부터 불교에 헌신하고 부처님의 은혜를 널리 전하고자 노력해 왔다. 부부는 2010년과 2020년 우리대학 일산병원에 총 1억 6천만 원을 기부한 데 이어 올해는 우리대학에 3억을 기부했다. 님편 이청로 씨는 “이전 일산병원 발전기금 기부 이후 교육을 위해 동국대학교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고민했다”며 “학생들을 위한 로터스관 건립에 다양한 방식으로 잘 활용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윤재웅 총장은 “로터스관 건립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여 학교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