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제85회 지역미래불자육성장학 수여식, 역대 최대 규모 기록

2024-11-10     신하연 편집위원
△ 사진= 동국대학교

 

   지난 10월 23일 우리대학 중강당에서 제85회 지역미래불자육성장학금 수여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사장 돈관스님과 윤재웅 총장, 손재현 DUICA 원장, 정각원장 제정스님 등 다수의 관계자와 학생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수혜 학생들도 함께 자리했다.

   이번 수여식은 우리대학 모든 단과대학과 DUICA에서 불교동아리가 창립된 이후, 불교동아리 활동 및 영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혜 인원은 학위 과정 및 학점은행제 학생 약 700명이며 지급된 장학금 총액은 약 7억 원에 달해, 우리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중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윤재웅 총장은 “제85회 장학금 수여식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동국의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지역미래불자육성장학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사장 돈관스님도 “오늘처럼 좋은 가을날, 동국대의 주인공이자 한국 불교의 주인공인 학생들과 함께하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영캠프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대학생 및 청년들과 부처님의 가르침을 나누며 스스로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대학은 2024년 상반기까지 지역미래불자육성장학 및 동국건학장학 등 다양한 불교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500명 이상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이번 수여식 이후에도 불교동아리 소속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지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