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우리대학, ‘제20회 서울특별시 장애청소년 IT챌린지’ 개최
SW교육원 및 서울특별시 장애인재활협회 주관 청소년 수상자에게 GITC 참가 기회 제공 “장애청소년 정보 격차 해소 및 IT활용 능력 향상에 힘쓸 것”
2024-07-16 고아름 수습기자
지난 21일 신공학관에서 우리대학 SW교육원과 서울특별시 장애인재활협회가 공동 주관한 ‘제20회 서울특별시 장애청소년 IT챌린지’가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서울특별시 거주 중·고등학생 및 전공과,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만 24세 이하의 장애청소년 80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총 5종목으로, eTool(Slides,Sheets), eLifeMap(정보검색), eContents(영상제작), eCoding 등이 치러졌다.
IT챌린지 청소년 수상자에게는 ‘GITC(글로벌 장애청소년IT챌린지)’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세계 각국의 장애청소년들과 함께 우정을 나누고 IT역량을 겨루는 글로벌 경험을 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42명의 장애청소년이 수상했으며 그중 서울시장상인 IT리더상은 영등포고등학교의 박하랑 학생과 양희연 지도교사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참여한 모든 참가자에게 메달과 기념품이 전달됐다.
임대운 SW교육원장은 “장애청소년들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IT정보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는 서울특별시 장애인재활협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