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2024년도 상반기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개최

20일 혜화관 고순청세미나실에서 열려 내달 10일부터 23일까지 동아리 정기 등록 동아리방 배분, 투표와 심사로 진행될 예정

2024-06-24     고아름 수습기자
▲전동대회가 진행되고 있는 혜화관 고순청세미나실 (사진=고아름 수습기자.)

지난 20일 혜화관 고순청세미나실에서 2024년도 상반기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이하 전동대회)가 진행됐다. 동아리연합회(이하 동연)와 전체 동아리 77개 중 62개의 동아리가 전동대회에 참여했으며, 회의 식순은 ▲성원 점검 ▲서기 지명 ▲보고 사항 ▲의결 안건 ▲논의 안건 ▲기타 안건 ▲폐회 선언으로 이뤄졌다.

▲보고 사항으로는 올해 상반기 주요 업무와 하반기 추진 사업, 정동아리 승격 심사 및 분과 조정이 있었다. 정동아리 승격 심사 및 분과 조정 보고에 따르면 중앙 프로그래밍 동아리 ‘CAPS’는 학술분과, 중앙 밴드 동아리 ‘목멱성’과 중앙 커버댄스 동아리 ‘두둠칫’은 공연분과로 조정됐다.

▲의결 안건으로는 △집행국장 일괄 인준 △동아리 등록비 액수 △동아리 정기 등록기간 일정이 나왔다. △동아리 등록비 액수는 작년과 동일하게 3만 원으로 확정됐다. 동아리연합회칙 제51조 2항에 따르면 징수된 등록비는 각 분과별 예산으로 사용된다. 그러나 현재 모든 분과장이 부재한 관계로 등록비는 내년 동아리 박람회 추진에 쓰일 예정이다. △동아리 정기 등록기간 일정은 의결 결과 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연장 등록기간은 내달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논의 안건으로는 동아리방 배분이 나왔다. 논의 결과에 따르면 다음 전동대회부터 동아리방이 필요한 동아리는 발표를 진행한 뒤 전체 동아리의 투표와 동연의 심사를 거쳐 방을 배분받는다. 매 발표 투표와 세부 평가가 이뤄질 예정이며 점수 비율은 투표 70%, 심사 30%로 구성된다. 심사 기준 및 투표 이탈자 페널티 부과 기준은 추후 마련될 예정이다.

▲기타 안건으로는 학생회관 시설 리모델링, 동아리방 시설 유지 및 보수, 동아리 공연 지원, 동연 측 행사 관련 피드백 등의 논의가 진행됐다. 학생회관 시설 리모델링 안건은 이전 전동회의 때 발의된 바 있지만 당시 전체 동아리의 만장일치 의견을 받지 못해 현재 리모델링 사업은 추진되지 않고 있다. 이에 동연은 “노후한 시설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민원을 수리하고 있고 학자요구안을 통해 학교 측에 의견을 전달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2024년도 상반기 전동대회 회의록은 동연 공식 인스타그램 링크트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